학습지원센터

빠른상담

빠른상담

빠른상담

학습문의 및 상담

1670-6783

수강생학습지원

1666-0592

평일 9:00 ~ 18:00
점심 12:00 ~ 13:00

※ 주말/공휴일 휴무

자주하는질문

강의소리가 나오지 않아요

컴퓨터화면 오른쪽 하단에 시계 표시된 부분에 스피커 그림이 있습니다.

스피커 아이콘을 두번 클릭하시면 볼륨조절창이 표시됩니다.

볼륨 컨트롤에서 음소거 체크표시를 없애주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될 때는 어떻게 하나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중 Internet Explorer 오류가 발생하면서 열려있던 창이 모두 닫히는 경우 우선 회원님의 PC가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시기에 적합한 사양인지 먼저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권장 사양에 적합한데도 인터넷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의 설정을 우선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쿠키삭제] > [확인]
2.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파일삭제] >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 > [확인]
3.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 탭의 [설정]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페이지를 열 때마다] 체크 > [확인]
4. 인터넷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의 [인터넷] > 적용할 보안 수준 [보통] 또는 [낮음] > [적용]

위의 방법에 따라 인터넷 옵션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바이러스/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오류가 발생하고 있는 PC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감염된 것이 있는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후 상단 메뉴인 [수강신청]을 클릭합니다.

2) 원하시는 과목을 클릭 후 결제정보확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3) [결제수단확인]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셔서 결제하면 됩니다.

수강료 결제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무통장 입금방식: 수강료를 지정되어있는 은행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입금시, 입금자 확인을 위해 입금자명에 신청자 성명과 주민번호 앞4자리를 적어 주시기바랍니다.

2) 온라인 계좌이체

3) 신용카드결제

시간체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익스플로어)

인터넷 버전을 모르시는분은 인터넷창에 메뉴를 보시면 오른쪽 끝에 도움말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정보를 보시면 본인의 인터넷 버전이 나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일경우】
인터넷 메뉴에 보시면 옵션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창이 뜹니다.
중간에 보시면 쿠키삭제와 파일삭제가 있습니다.
쿠키삭제 클릭 후 모든 쿠키를 삭제하시고
 그다음 파일 삭제 누르셔서 오프라인 항목까지 모두 체크 후에
 삭제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강의를 보기위한 시스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CPU - i3 CPU이상
메모리 - 2G 이상
통신장비 - 전용LAN
청취장비 - 스피커 및 헤드폰
운영체재 - Window7이상
브라우져 - Internet Explorer 10이상
 

학사학위 이수학점은?

학점은행을 통한 학사학위 취득은 인정받은 학점이 총 140학점이상 이수하여야 합니다.

단 전공(필수, 선택포함) 60학점 이상, 교양 30학점이상은 필히 이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학사학위를 위해서는 평가인정과목 또는 시간제 등록을 통한 18학점 이상의 학점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학습진도는 무엇인가요?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제시합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표시되고 이 학습진도는 최종 출석률을 환산하는 기준이 됩니다.

학점은행제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강의도중 동영상이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요?

네트워크에는 동영상을 원활히 전해주기 위해서 끊임없이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는 작용(버퍼링)을 하는데,

도중에 상대방의 정보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접속이 끊어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네트웍의 연결이 끊어졌기 때문에 동영상을 다시 재생시켜서 수강하셔야 합니다.

페이지 : 01/04 [Pre 1 2 3 4 Next]
검색 아이콘
X

수강생 학습지원

(학사운영팀 1666-0592)

원격지원 신청하기

학습상담 및 설계문의

(학습지원팀 1670-6783, 1599-6783)

원격지원 신청하기